종합상식/시.이쁜글

내가 스물 한살이었을때 - Allfred Edward Housman

오늘의 쉼터 2011. 5. 21. 11:50

 

 

 

내가 스물 한살이었을때 - Allfred Edward Housman    


내 나이 스물 한살이었을때
어느 어진 이가 하는 말을 나는 들었다.

"돈이야 금화이건 은화이건 주어 버릴지라도
네 마음만은 결코 주어서는 안되고,
보석이야 진주건 루비건 주어 버릴지라도
네 생각만은 자유롭게 가져야 하느니라"

그러나 내 나이 스물 하고 하나였으니
나에겐 소용없는 말이 되었지.

내 나이 스물 하고 하나이었을 때
나는 또 그가 하는 말을 들었다.

"가슴 속으로부터 우러나는 마음은
결코 헛되어 주어지진 않는다.
그것은 많은 한숨으로 보답되고
끝없는 연민으로 팔리게 된다."

이제 내 나이 스물 하고 둘이 되니
오, 그것은 진실, 참다운 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