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상식/시.이쁜글

연인 가까이에서 -괴테

오늘의 쉼터 2011. 5. 14. 16:53

 

연인 가까이에서 -괴테

 

 

 

태양이 바다 위에 반짝일 때
나는 그대를 생각한다
달빛이 샘물 위에 잔잔히 깃들 때
나는 그대를 생각한다

길은 멀고, 먼지가 날릴 때
나는 그대의 모습을 본다.
밤 늦게 길 가는 나그네가 몸을 떨 무렵
나는 그대의 모습을 본다.

저 멀리서 파도치는 소리 들려올 때
나는 그대의 목소리를 듣는다
고요한 숲을 거닐며 모든 것이 침묵에 귀기울일 때
나는 잠시 소리 죽이고 귀를 기울인다

멀리 떨어져 있어도 나는 그대 가까이에서
그대는 내 곁에 있다!
태양은 지고 이윽고 별도 반짝이리라!
오, 이곳에 그대가 있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