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상식/생각하면서

나를 다스리는 法

오늘의 쉼터 2011. 4. 16. 23:25

나를 다스리는 法

 

나의 행복도 나의 불행도

모두 내 스스로 짓는것

결코 남을 탓하지 말라.

 

나 보다 남을 위하는 일로 복을 짓고

겸손한 마음으로 덕을 쌓아라

모든 죄악은 탐욕과 성냄과 어리석음에서 생긴다

늘 참고 작은 것으로 만족하라.

 

웃는 얼굴 부드럽고 진실됨이 감동을 주고

옳바른 삶이 나의 길임을 깊히 새겨라.

 

나를 아끼듯 부모를 섬겨라

어른을 공경하고 아랫 사람을 사랑하라

어려운 이웃에 정을 베풀어라.

 

내가 지은 모든 선악의 결과는 반드시 내가 받게된다

순간 순간을 후회 없이 살아라

하루 세때 나를 돌아보고 남을 미워하기 보다

내가 참회하는 그 마음으로 살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