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와 역사/상고시대

치우, 염제, 황제"관련 중국기사

오늘의 쉼터 2008. 8. 30. 20:49

구리(려)국의 천자가 “치우”였으며
구리국의 백성이 묘민이었음을 정사의 기록은 명확히 전하고 있다

구리의 강역과
“삼묘”의 강역이 일치하는 것도 이를 반증한다
(아래 보충자료 참조)

본문중에

“황제 하나만 중화민족의 시조로 내세워서는
도저히 지나를 정통으로 끌어부치는데 한계를 느낀 중화민국 정부는

염제는 동이족 조상,
황제는 화하족 조상,
치우는 묘족 및 남만, 월족 등의 통합적 조상으로 보아

이들 염황치를 대륙민족의 적장자
곧 중화민족의 공동조상으로 자리매김해 보기 시작했으며....“

라는 글처럼
동이민족사를 중국역사화 하기 시작했다

치우의 역사를 잃어버리면
고조선은 물론 고구려역사도 당연히 잃게 된다

아직도 잠에서 깨지 못하는 OO의 대오각성을 촉구합니다

아래글을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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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안원전의 담론)
http://www.cheramia.net

자세한 내용은 별도로 올려드릴 예정입니다

(참고) 인민일보 1996년 기사 소개


인민일보 1996년 기사를 보면 다음과 같은 흥미있는 기사가 보인다.

이미
북경근처의 탁록에
염황치 3조상을 모신 3조당이 들어서면서 새로이 자리매김된
염황치의 정체성 문제와
이에 대한 홍보효과를 위해

황제와 염제를 예술로 형상화해
20부작 "염황시조"의 대형 TV 연속극을 제작한다는 기사가 바로 그것이다.


신화사 하남분사와 중앙방송국 및 호남방송국이 연합해 촬영한 이 연속극은
20부작으로 만들어져
국내외 염황자손들에게 선보일 것이라 보도하고 있다.


그리하여
"염황시조"촬영 제작위원회는 강대한  제작진용을 갖추어
염제, 황제, 치우의 배역을 해내외에 공개 선발해
이 시대의 예술정품에 부끄러움이 없도록 하고 있다고 한다.


염제,황제,치우

(안원전 주)

3분은 상고대륙사에 돋보기를 대고 들여다 보면 모두 동이혈통이지만
황제 하나만 중화민족의 시조로 내세워서는
도저히 지나를 정통으로 끌어부치는데 한계를 느낀 중화민국 정부는

염제는 동이족 조상,
황제는 화하족 조상,
치우는 묘족 및 남만, 월족 등의 통합적 조상으로 보아

이들 염황치를 대륙민족의 적장자
곧 중화민족의 공동조상으로 자리매김해 보기 시작했으며
아울러 염황치 3조상 선전의 일환으로
이러한 20부작 TV 드라마를 연합적으로 제작한 듯 하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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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충자료)


< "구리(九黎)"국의 백성 "묘민(苗民)"에 대하여 ! >


중국사서에서는 동이 최초의 나라 "구리"의 백성을 "묘민"으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우리사서에서는 삼국 및 변한이 "묘"의 후예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묘족(苗族)에 대한 사서(史書)의 기록

{삼국사기} - 당서를 인용하여 "변한(弁韓)은 묘(苗)의 후예(後裔)다."
{신, 구당서} - 신라 및 변한은 묘족(苗族)의 후예(後裔)다.
{삼국사기} - 삼국(三國)은 묘족(苗族)의 후예(後裔)이다.


< 원문소개 >





1. 사기        

- 리동이국명야(黎東夷國名也)
- 구리군호치우시야(九黎君號蚩尤是也)
- 치우고천자(蚩尤古天子)
- 삼묘재강회형주(三苗在江淮荊州)

삼묘가 강회형주에 살았다는 말입니다


< 강회형주는 어디인가 ? >

강회(江淮)지역이란 양자강과 회수(淮水)가 있는 두 강 사이의 지역을 말하는데

- 이 지역에는 기자가 살던 서화(하남성)와 묘가 있는 몽성(안휘성)이 있고,
- 김유신의 조상 소호금천(少昊金天)씨가 거(居)하던 청양(靑陽)(안휘성)이 있습니다

형주(荊州)는 중국 고지도에 의하면 "형(荊 : 또는 형문(荊門))"으로 표시 되는 곳이 아닌가 합니다(아래 고지도 참조)


< 강회형주 지도 >



- 통상 중국고지도에는 외자 즉 "형"만 표시하고 "형주"로 인식
- 바로 옆에 "형문"이 있다



- 원본이 잘안보여 "형(형문)"이 잘안보임
- 이전 지도는 "형"으로 표시





2. 예기

- 묘구리지후(苗九黎之後)
- 구리위묘민선조(九黎爲苗民先祖)

구리의 후예가 "묘"이고
구리는 "묘민"의 선조라 하였습니다

동이의 구리국의 백성이 "묘민"입니다


3. 구당서동이전

- 신라변한지묘예야(新羅弁韓之苗裔也)

신라변한이 묘의 후예라는 뜻입니다

4. 당서동이전

- 신라변한묘예야(新羅弁韓苗裔也)
신라변한은 묘의 후예

5. 삼국사기

- 삼국조선개고성인지묘예야(三國祖先豈古聖人之苗裔耶)

삼국은 묘의 후예


6. 삼국유사  

- 변한묘예(弁韓苗裔)

여기서 우리가 알수 있는 것은
구리의 백성인 "묘민"에 대하여는 우리의 정사에서도 언급이 남아 있다는 것이며

동이의 역사는
동이의 최초 국호인 "구리"의 후예 "묘민" → 후예 삼국, 변한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 묘족이 살던 곳은 "강회형주"영역입니다

우리가 "3도"라고 표시하듯 지역을 대표하는 표시가 아닌가 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