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상식/생각하면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영수증

오늘의 쉼터 2010. 4. 3. 12:12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영수증 어느날 저녁 어린 딸 아이가 부억으로 들어와서 저녁준비하고 있는 엄마에게 자기가 쓴 글을 내밀었다. 이번주에 내방 청소한 값---2000원 가게에 엄마 심부름 다녀온 값---1000원 엄마가 시장간 사이에 동생봐준 값---3000원 쓰레기 내다 버린 값---1000원 아빠 구두 4컬레 닦은 값---4000원 마당을 청소하고 빗자루질 한 값---2000원 전부합쳐서---13000원 엄마는 기대에 부풀어 있는 딸 아이의 얼굴을 쳐다보았다. 잠시후 엄마는 연필을 가져와 딸 아이가 쓴 종이 뒷면에 이렇게 적었다. 너를 내 뱃속에 열 달 동안 데리고 다닌 값---무료! 네가 아플 때 밤을 세워가며 간호하고 널 위해 기도한 값---무료! 널 키우며 지금까지 여러해 동안 힘들어 하고 눈물 흘린 값---무료! 장난감, 음식, 옷, 그리고 네 코 풀어 준 것도---무료! 너에 대한 내 사랑의 정까지 모두 ---무료!!! 딸 아인 엄마가 쓴 글을 다 읽고 나더니 갑자기 눈물을 뚝뚝 흘리며 엄마에게 말했다, "엄마 사랑해요!" 그러더니 딸 아인 연필을 들어 큰 글씨로 이렇게 썼다. "전부 다 지불되었음"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영수증 어느날 하나님(조물주)께서 이르시되 햇빛도 무료 공기도 무료 4계절도 무료 단비도 무료 새들도 무료 꽃도 무료 ................ 온 누리 삼라만상을 무료로 주노라 내리사랑으로 결산을 끝냈는지 우리들은 하나님께 얼마나 감사하며 사는가? 다시 계산해야할 때가 되었다 부모는 아무리 주어도 아깝지 않고 어떠한 대가도 바라지 않건만 자식들은 부모에게 대가를 요구한다 물이 위에서 아래로 흐르는 것은 당연한 것이로되 아레에서 위로 흐름은 순리에 어긋나는 줄 아나보다 부모에게 손 내미는 것은 떳떳하고 당연하나 자식에게 손 내미는 것은 부끄러워야 하는가 효자 불효자는 보모가 만든다는 말이 있다 손 내미는대로 들어주다보니 과보호가 되고 과보호는 불효자를 만든다 하던가 참으로 부모 노릇하기 어려운 세상








 
 
 
 
인생에 도움이 되는 좋은글 1. 내가 남한테 주는 것은 언젠가 내게 다시 돌아온다. 그러나, 내가 남한테 던지는 것은 내게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2. 달릴 준비를 하는 마라톤 선수가 옷을 벗어던지듯 무슨 일을 시작할 때는 잡념을 벗어던져야 한다. 3. 남을 좋은 쪽으로 이끄는 사람은 사다리와 같다. 자신의 두 발은 땅에 있지만 머리는 벌써 높은 곳에 있다. 4. 행복의 모습은 불행한 사람의 눈에만 보이고, 죽음의 모습은 병든 사람의 눈에만 보인다.
5. 웃음 소리가 나는 집엔 행복이 와서 들여다보고, 고함 소리가 나는 집엔 불행이 와서 들여다본다.
6. 받는 기쁨은 짧고 주는 기쁨은 길다. 늘 기쁘게 사는 사람은 주는 기쁨을 가진 사람이다. 7. 어떤 이는 가난과 싸우고 어떤 이는 재물과 싸운다. 가난과 싸워 이기는 사람은 많으나 재물과 싸워 이기는 사람은 적다.
8. 넘어지지 않고 달리는 사람에게 사람들은 박수를 보내지 않는다. 넘어졌다 일어나 다시 달리는 사람에게 사람들은 박수를 보낸다. 9. 느낌 없는 책 읽으나 마나, 깨달음 없는 종교 믿으나 마나. 진실 없는 친구 사귀나 마나, 자기 희생 없는 사랑 하나 마나. 10. 마음이 원래부터 없는 이는 바보이고, 가진 마음을 버리는 이는 성인이다. 비뚤어진 마음을 바로잡는 이는 똑똑한 사람이고, 비뚤어진 마음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이는 어리석은 사람이다.
 
11. 누구나 다 성인이 될 수 있다. 그런데도 성인이 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자신의 것을 버리지 않기 때문이다. 12. 돈으로 결혼하는 사람은 낮이 즐겁고, 육체로 결혼한 사람은 밤이 즐겁다. 그러나 마음으로 결혼한 사람은 밤낮이 다 즐겁다.
13. 황금의 빛이 마음에 어두운 그림자를 만들고, 애욕의 불이 마음에 검은 그을음을 만든다. 14. 두 도둑이 죽어 저승에 갔다. 한 도둑은 남의 재물을 훔쳐 지옥엘 갔고, 한 도둑은 남의 슬픔을 훔쳐 천당에 갔다. 15. 먹이가 있는 곳엔 틀림없이 적이 있다. 영광이 있는 곳엔 틀림없이 상처가 있다. 16. 남편의 사랑이 클수록 아내의 소망은 작아지고, 아내의 사랑이 클수록 남편의 번뇌는 작아진다. 17. 남자는 여자의 생일을 기억하되 나이는 기억하지 말고, 여자는 남자의 용기는 기억하되 실수는 기억하지 말아야 한다. (모셔온글입니다)









































'종합상식 > 생각하면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신을 돌아 볼 수 있는 좋은 글  (0) 2010.04.14
세 가지 주머니  (0) 2010.04.05
이런 친구가 있는지요 ...!!!   (0) 2010.04.02
행복의 명상  (0) 2010.03.23
눈부시게 아름다운 감동  (0) 2010.03.16